TIL

2024/04/02 TIL

kimseung2331 2024. 4. 2. 20:22

오늘 학습한 내용

[기술면접연습]

 

Update의 종류와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메서드로, 게임 오브젝트의 동적인 동작을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FixedUpdate(): 물리 엔진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경우, Update() 대신에 사용됩니다.

LateUpdate(): 모든 Update() 메서드가 호출된 후에 호출되며, 주로 카메라 추적, 타겟 따라가기,  오브젝트 간 상호작용 등에 사용됩니다.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진 기기에서 Update 사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Frame Rate의 변화: 서로 다른 기기에서 실행되는 앱은 각각의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다양한 프레임 속도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Update 메서드에서 프레임 속도에 의존하는 동작을 구현할 때는 이러한 변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성능 고려: 게임을 개발할 때 가장 낮은 사양의 기기에서도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pdate 메서드 내에서는 가능한 한 빠른 처리를 위해 가벼운 연산만 수행하고, 무거운 작업은 적절한 타이밍에만 실행되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의 회고

 

유니티 패키지 설치 오류(No ‘git’ executable was found) git' 실행 파일이 없습니다. 시스템에 git 을 설치하고 유니티를 재시작하세요 (no 'git' executable was found. please install git on your system then restart unity and unity hub)

 

시스템 환경 변수 path에 git.exe파일 경로를 추가하여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