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03/28 TIL

kimseung2331 2024. 3. 28. 20:53

[기술면접연습]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를 설명해주세요.

 

다중 상속: 클래스는 하나의 추상 클래스만 상속할 수 있지만, 여러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 간의 공통된 특징을 추출하여 상속 관계를 통해 재사용성을 높이는 데 사용되며, 인터페이스는 클래스 간의 관계를 정의하고 상호 작용을 지원하는데 사용됩니다.

 

디자인 패턴(Singleton, Observer 등)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는 이유는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입니다. 패턴은 공통된 문제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개발자들이 일관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는 코드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개발과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들어줍니다.

 

Singleton 패턴의 사용 이유: 게임 내에서 몬스터는 인벤토리를 갖고 있지 않아서 인벤토리와 관련된
다른 코드를 작성할 때 좀 더 편하게 접근하기 위해 싱글턴 패턴을 사용했습니다.

 

Unity에서 가장 대표적인 디자인 패턴 중 하나는 "컴포넌트 기반 디자인 패턴(Component-Based Design Pattern)"입니다. 이 패턴은 게임 오브젝트를 작은 독립적인 구성 요소인 컴포넌트들의 집합으로 본다는 개념에 기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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