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학습한 내용
[static]
static이 붙은 멤버변수는 정적 멤버변수로 일반적인 멤버변수와 다르게 객체화를 하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하다.
class Player
{
static public int Lv; // 객체화를 하지 않고 Player.Lv로 사용가능
public int Exp; // 객체화를 해야 사용가능
}
보통 클래스 내부에서 모든 객체가 공유하고 싶은 변수를 만들 때 사용한다. 정적 멤버는 그 객체와의 관련성이 객체 내부에서 사용할수 있다 뿐이지 객체의 개수만큼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즉 모든 객체가 공유하는 하나의 변수가 된다.
static이 붙은 멤버함수는 클래스에 속하지만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함수이고 자기자신의 레퍼런스는 자신의 내부에서 모두 public인 상태다.
static이 붙은 클래스는 정적 멤버변수와 정적 멤버함수만을 가질 수 있는 클래스이다. 일반 멤버변수는 선언만해도 오류가 난다.
오늘의 회고
오늘은 처음으로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봤다.
처음 사이트를 이용해봐서 코드가 어떻게 인식되는지 조금 헤맸는데 몇 번 실험하다 보니 감을 잡아서 문제 풀이를 진행했다. 정답을 제출하고 나면 다른 사람은 어떻게 문제를 풀었는지 볼 수 있어서 참고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해야 할 일
- 1. 알고리즘 문제풀이
- 2. 팀 프로젝트 추가 기능 고려 및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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