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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학습 키워드
- find
오늘 학습한 내용
Find 함수는 성능이 좋지 않아서 사용을 지양하고 SerializeField를 이용하여 접근하는 방법이 좋다.
오늘의 회고
- 지난 주에 진행했었던 팀 미니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받았다.
스크립트 코드는 가능하면 Scripts 폴더 하위에 잘 정리해서 작성하고, 그외에 리소스(prefab, texture, audio) 등은 다른 폴더에 두는게 일반적입니다. 꼭 해야되는건 아니지만, 유니티 개발시 대부분 비슷한 규칙을 따르기 때문에 권장하고 있습니다. 클래스, 함수, 변수 이름 규칙은 일관성있게 작성하는게 가독성에 좋습니다. 가능하면 Unity와 동일하게 클래스 와 함수 이름은 PascalCase, 변수명은 camelCase를 권장합니다. Find 함수는 성능이 좋지 않아 사용을 지양 해야 합니다. Find 보다는 SerializeField 를 이용하여 접근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string firstCardImage = firstCard.transform.Find("front").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name;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Renderer _frontSpriteRenderer; string firstCardImage = _frontSpriteRenderer.sprite.name;
첫 번째 문단과 두 번째 문단은 팀원들이 처음으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서로 작성한 코드를 합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문단은 내가 작성했던 코드에 대한 부분이다. 피드백 받은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 1월 8일까지 과제를 제출하고 알아 볼 예정이다.
해야 할 일
- 1. 과제 완성 후 제출
- 2. SerializeField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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